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고졸 취업 전문가로 양성

기사입력 2021.06.02 0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고졸 취업 전문가로 양성

    직업세계의 변화와 취업 우수사례 공유 등 취업역량강화 연수

    기사입력 2021-06-01 20:42

    0

    임종식 교육감은 직업계고 취업지원관이 취업전문가로 양성돼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직업계고등학교 취업지원관 등 85명을 대상으로 ‘2021 상반기 취업지원관 전문가 양성 연수를 개최했다.

     

    취업지원관은 교육부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 정책에 따라 도내 모든 직업계고등학교에 1~2명씩 배치돼 우수 취업처 발굴과 취업업무 지원을 통해 취업률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일 영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열린 연수는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지도를 위한 취업지원관의 기초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2021 현장실습 주요 변경사항 현장실습 관련 법령 학교별 취업처 발굴 및 현장실습 지도 전략 우수 사례 공유 2021 경북 직업교육 운영 정책 및 방향 등이다.

     

    특히, 초청 외부강사인 인사PR연구소 윤호상소장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직업세계의 변화주제강연은 직업계고와 고졸취업에 대한 취업지원관의 전문성과 자주성에 공감을 이끌어 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직업계고 취업지원관이 취업전문가로 양성돼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