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상주향교 제8회 전국 신라국학유학경연대회 장원상 수상

기사입력 2022.09.23 04: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년 역사의 대설위 상주향교(전교 이상무)는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전국 향교와 서원의 제8회 신라국학유학경연대회(대회장 유해순 경주시청년유도회장)에서 의례부 단체 장원개인부문에서 국학부문(경전 암송), 개인 의례부문(창홀)에 장원을 차지하여 대설위 향교로서의 위용을 발휘했다.

     

     

    상주향교 부설 사회교육원(원장 김명희교육생들이 주축이 되어 총 4개 종목 중의례부(창홀 부문경연에서 단체전(이종욱김명희, 조재석조영진김수자)에 상주향교가 장원을개인 경연에서도 이종욱 장의가 장원을 차지하였다.

     

    국학부(경전 성독조성동 외 14) 경연에서도 단체 경전에서 장려상을, 개인전 경전 암송(대학 경1)에서는 김명희 사회교육원장이 장원을 차지하였다서예전에서도 단체부문(강사 윤대영)에 장려상을개인전에서도 안병숙 회원과 금동윤 장의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시조창(강사 이영옥경연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국학과 유교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자 전국의 향교 및 서원을 대상으로 제8회째 열렸는데당면 코로나19 감염 예방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출전자의 동영상을 심사하여 결정하였다.

     

    한편이상무 상주향교 전교는, “먼저 축하를 하면서경연 결과에서 보듯이 지금까지 전통예절의 계승을 위해 우리 향교의 모든 장의들이 혼연일체기 되어 노력해 왔기에 오늘의 성과를 거양했다고 하면서, 현세대에서도 전통예절은 후계세대에 온전히 전승시켜야 하는 것이 우리들의 사명감이며지속적인 노력으로 상주향교는 모든 부문에서 선도적으로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