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부터 시작, 가슴으로 만나는 복지 김천

기사입력 2022.10.31 07: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시는 시민들에게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복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8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나부터 시작가슴으로 만나는 복지 김천을 슬로건으로 29일 직지문화공원에서 진행된 8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에는 41개 복지 관련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복지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드론캠프어르신들을 위한 키오스크 무료교육스마트폰 활용 교육김천시한궁협회 한궁체험삼장국수무료공양방 솜사탕 나눔수다쟁이 김천맘 나누리 폴리마켓 등 다양한 단체에서 실속있는 나눔과 체험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화창한 가을날씨와 함께 수많은 시민이 발걸음하여 복지 관련 다양한 부스에서 체험과 상담전시와 홍보 등이 진행되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복지관련 기관에서는 자신들의 생산품을 홍보 판매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버스킹 공연맘카페를 비롯한 개인 및 단체들의 벼룩시장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주최 측의 행운권 추첨뿐 아니라각 단체에서 자체적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풍성하기 즐기도록 하여 직지문화공원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의식행사에서는 지역사회의 복지 활성화에 공로가 큰 시민들에게 김천시장과 국회의원김천시의회 의장의 표창패가 수여되어 지역 복지발전에 밑거름이 된 분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김충섭 시장은 우리 김천시는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님과 관이 함께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연계 협력사업을 짓고 추진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를 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이은직 경북보건대총장은 오늘 복지박람회는 우리 지역의 복지체감도를 알리는 좋은 기회이다복지의 최일선에 항상 앞장서시는 모든 분에게 김사 드리며지역사회와 함께 이웃의 복지를 챙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언석 국회의원은 갈수록 복지의 역할이 중대되고 있는 만큼 오늘 복지박람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어떻게 복지가 전파되고 그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행사관계자와 복지에 앞장서는 분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은 앞에서 축사를 해 주신 분들의 좋은 말을 대신하며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 드린다고 간략한 인사를 했다.



     



     

    한편김천시에서는 함께 살아가는 행복공동체 실현을 위해 경북 최초로 김천복지재단을 설립하여약 57천만원의 성금을 접수하여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꼭 필요한 복지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