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남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기사입력 2024.03.27 07: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 남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2024년 3월 월례회가 김천혁신도시 율곡도서관에서 열렸다.



     


     

    김천시 율곡동 율곡도서관에서 개최된 3월 26일 월례회는 김천시의회(의장 이명기)가 주관하고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백인규 포항시의회의장)가 주최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경북 남부지역 의회운영과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각 시군의 홍보 사항과 정보를 교환하여지역 공동 발전 방안 등을 함께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월례회의 이후에는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의 안내로 최근 개관한 율곡도서관을 둘러보며 최신 시설의 도서관이 지역민과 아이 및 가족들의 문화와 학습 및 여가활용 공간으로 활성화된 상황을 확인하고 지역 균형 발전과 지방 발전을 위해서는 문화에 더 많은 투자와 중앙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은 지방자치법의 개정으로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가 도래하여 지방자치는 다소 시행착오가 있었으나지역특성에 맞는 정책추진과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성과도 많았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수도권 집중화 현상과 저출산 문제가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시군마다 인구산업환경재정 여건 등 그 격차는 조금씩 심화하고 있으며이럴수록 지리적 문화적 공동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시군의회가 서로 협력하고 연계하여 더 큰 에너지를 만들어 지역발전의 큰 원동력을 만들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이런 의미에서 오늘 회의가 경북 남부권 발전에 좋은 기회를 제공했으면 합니다.”라고 인사를 했다.



     

     

     

    한편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의 실질적 실현과 균형적인 국가발전을 도모하고자 경북 남부 11개 시군의회의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며매월 각 시군을 순회하며 회의를 개최하고 경북도 내 민생과 직결되는 각종 현안을 논의함으로써 도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