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상공회의소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개강

기사입력 2024.05.03 14: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물류 기능인력 양성사업의 1차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과정은 쿠팡 등 물류기업의 유치와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로 지정 등 물류 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김천시의 물류 관련 일자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되는 과정이다.


     



     

    전과정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물류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총 2개 과정으로 총 20일간 80시간 과정으로 물류 이론교육 및 기업탐방취업특강지게차 기능 실습 등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이론과 실습기업현장 견학 등 통해 사무 및 현장 업무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종합 물류 기능 인력을 양성해 관리 및 생산현장 업무 모든 분야에 걸쳐 쓰일 수 있는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교육 참여자 모두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 시민들의 큰 호응과 각광을 받고 있다.



     



     

    이 과정은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기업들의 채용 수요에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매칭시킴으로서 인력난을 호소하는 지역 기업들의 인력난 완화에 도움을 주고교육 참여 시민들이 좋은 일자리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업담당 백영진 차장은 쿠팡 등 물류기업이 착공을 앞둔 시점에서 물류 관련 직종의 구인 수요는 어느 때보다 커진 상황이다관내 기업들의 안정적인 경영과 인력 운용을 위해 선제적으로 물류 관련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다김천상공회의소 차원에서 지역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