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시설 사업 표준절차 모델 개발

기사입력 2024.05.07 13: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다양한 교육 정책과 법률 재개정 등 빠르게 변하는 교육여건과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경상북도교육청 시설 사업 표준절차 모델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설 사업 표준절차 모델은 교육여건 변화에 따른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신속히 대처하고 비효율적인 사업 절차를 개선하기 위한 경북표준’ 설정의 하나로 마련됐다.

     

    그동안 부서별로 사업 절차에 대한 지침은 있었으나다양한 시설 사업과 관련된 부서 간 소통은 쉽지 않았고타업무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사업 절차 누락예산 과부족 발생사업 기간 증가 등의 문제가 제기됐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마련한 이번 표준절차는 기획(사업계획수립재정투자 심사예산편성 등)과 설계(공모용역), 심의 허가(일상 감사건축 승인), 시공(계약감독), 준공 등 5개 단계로 구분하여 사업 부서와 협력 부서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있다.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설 사업의 특성상 복잡한 법령뿐만 아니라 시설학생 수용예산감사재산 등 복합 업무로 인해 사업 추진이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 부서별 협업과 소통으로 행정 소요 기간 단축예산 낭비 요인 제거 등을 통해 합리적이고 신속한 사업 추진을 기대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시설 사업 표준절차 모델을 통해 시설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편리하게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시설 사업 추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